- -
만원
새소식/부동산종합뉴스

10월 적격대출 (금리고정형 + 기본형) 이자율 안내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뱅크맵 /   작성일2018-10-23 /   조회1,000회

첨부파일

본문

주택공사에서는 은행별 적격대출 이자율을 종합하여 비정기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올리는 것이 보통 10일에서 많게는 1달 넘어가는 기간 이후에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에게는 유용하지 않은 (과거의 , 지나간) 정보가 되어버리게 됩니다.

그런데 계속 올라오지 않았던 정보가 이번에 업데이트 되어서 저희 홈페이지에도 고시를 합니다.

 


적격대출은 위에서 보는 것처럼 , 금리는 은행이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판매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밑에 정리된 금리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자율이 은행마다 다릅니다.

이것이 보금자리론이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과는 다른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번 10월에 가장 인기가 있었던 상품중에 하나인 금리고정형 적격대출입니다.

KEB하나은행과 씨티은행이 이자율이 가장 낮은 3.25%로 안내되어 있는데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하나은행으로

신청 하였습니다. 금리고정형은 이자율만 다른것입니다. 다른 조건은 같은 것이지요.

그래서 다른 은행을 선택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11월에는 다시 바뀐다는 점입니다.

 


금리조정형이라는 상품이 있는데요. 5년마다 이자율이 바뀌는 것입니다. 위 금리표에서 0.05%를 높여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품도 관심을 가지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3년이후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이후에 금리가 낮아진다고 하더라도

갈아타기 (대환대출)를 하면 됩니다. 그러므로 만기까지 (최장30년) 고정금리인 '고정형'이 더 유리합니다.

 



고정형에 비해서는 이자율이 매우 높아 보일 것 같습니다. 기본형이라는 상품인데요. 이것도 만기까지 고정입니다.

다만, 매일 기준금리가 바뀌는 상품이 대부분이므로 은행에 확인을 꼭 해보셔야 합니다.

위 상품중에 가장 인기가 있었던 상품이 SC제일은행의 상품입니다. 3.52%라고 되어 있는데요. 10월에 한하여 0.15%를

추가 할인하였습니다. 3.37%로 융자가 실행이 되었습니다.

 

이 상품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생활자금인 경우, 1억이상도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증액하여 대환도 가능)

다만 1가구 1주택이 아니신분, 2주택인 경우에는 여신심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만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월초에 종합하여 저희 뱅크맵 에서 표를 만들면 좋겠는데요. 아무래도 은행명이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부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정보가 소비자에게 효율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저희 주택금융모기지 뱅크맵 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새소식/부동산종합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top
Hosting by AD COMMUNICATION.